충남대 손은령 교수, (사)한국상담학회장 취임
충남대 손은령 교수, (사)한국상담학회장 취임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2.12.13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년부터 제12대 회장 2년 임기 수행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충남대학교 교육학과 손은령 교수가 지난 10일, (사)한국상담학회 제12대 회장으로 취임했다.

손은령 교수
손은령 교수

오는 23년 1월부터 24년 12월까지, 2년간 학회장으로 활동하게 될 손은령 교수는 취임사에서 ‘앞으로, 제몫을, 다함께’라는 학회 비전을 발표하고, 심리상담 법제화를 위해 총력을 다하는 한편, 각 분과학회와 지역학회, 학회원 모두가 제 몫을 다하며 협력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손은령 교수는 대전충남상담학회장, 윤리위원장, 생애개발상담학회장 등을 역임하고, 지난 2년간 한국상담학회 부회장으로 활동한 바 있으며, 한국 상담복지개발원 자문위원, 국가교육과정위원회 심의위원, 국무총리실 청년 정책 조정위원, 직업능력개발연구원 자문위원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교육, 상담, 진로 분야의 다양한 연구 논문들을 집필하는 한편, 『우연과 계획의 조우-진로상담의 새로운 담론』, 『생애개발상담』, 『대학생의 행복한 진로심리학』, 『책을 읽고 마음을 잇다-혼자 그리고 함께 성장하는 우리들의 책읽기』, 『진로상담』, 『진로진학상담교육론』 등의 저작 활동을 통해 상담의 대중화와 전문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사)한국상담학회는 3만 4천 명의 회원과 8,800명의 전문상담사, 14개의 분과학회, 9개의 지역학회, 372개의 기관회원과 231개의 교육연수기관으로 구성된 상담 및 정신건강 분야의 대표적인 학회로서 국민의 마음 건강 지킴이로서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