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도고쪽파공선회, 농작업 안전 경진대회서 ‘우수상’
아산 도고쪽파공선회, 농작업 안전 경진대회서 ‘우수상’
  • 박동혁 기자
  • 승인 2022.12.15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충남 아산 도고쪽파공선회는 지난 14일 충남도 농업기술원에서 개최된 ‘2022년 충남 농작업 안전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충남 농작업 안전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기념사진(왼쪽 세 번째 이동우 위원장)/아산시 제공

이번 경진대회는 농작업 안전 문화 기반을 조성하고 우수한 작목단체를 발굴·시상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국비사업인 ‘작목별 맞춤형 안전관리 실천 시범사업’ 참여단체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총 13개 마을 및 단체가 참가한 가운데 농작업 위험 요소 진단 및 개선 실천, 농업인 안전교육 운영, 파급효과 및 발전방안 등의 평가 기준에 따라 우수 단체가 선정됐으며, 아산시에서는 작목별 맞춤형 안전관리 실천 시범사업을 추진한 도고쪽파공선회가 우수상에 선정됐다.

이동우 도고쪽파공선회 위원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농작업 위험성 수준이 47% 감소했고, 농작업 안전관리 수준은 28% 향상됐다”며 “다양한 농작업 안전교육으로 농업인의 안전의식 변화에 크게 이바지한 점이 가장 두드러진 성과다”라고 말했다.

아산시농업기술센터 담당자는 “농작업 안전관리를 통해 농작업 재해를 예방하고, 안전사고 예방 교육을 강화해 농업인의 안전한 농작업 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