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법과학대학원, CSI 14명 최종 합격
순천향대 법과학대학원, CSI 14명 최종 합격
  • 박동혁 기자
  • 승인 2022.12.21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고의 과학수사 인재 양성 교육기관 입증
경찰청 과학수사요원 특별채용 선발인원 20명 중 14명 최종 합격
최근 5년간 74명 CSI 요원 배출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순천향대학교는 2022년 경찰청 과학수사요원(CSI) 특별채용 최종 합격자 명단에 총 14명의 법과학대학원 학생이 이름을 올렸다고 21일 밝혔다.

지문 감식 실습 실험 진행하는 순천향대 법과학대학원 학생들/순천향대 제공

순천향대에 따르면 경찰청 과학수사요원 경력직 채용은 최근 고도화되고 지능화된 각종 범죄를 체계적으로 수사하고 대응하기 위한 과학수사의 필요성이 부각됨에 따라 전문성을 가진 외부 인력 활용을 위해 시행되고 있다.

채용은 △과학 수사학, 법과학, 법의학, 범죄 수사학 등 과학수사 관련 석사 이상의 학력 소지자 △학사 학위자 중 관련 자격증 보유자 △관련 분야 근무·연구 경력 2년 이상인 자 중 한 가지 이상의 요건을 충족하는 자를 대상으로 하고 있다.

2022년 과학수사요원(일반감식) 선발인원은 20명이다. 이 중 순천향대 법과학대학원은 총 14명(총 선발인원의 70%)의 합격자를 배출해 우리나라 CSI를 선도하는 과학수사 인재 양성의 최고 교육기관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특히 최근 5년간 총 74명의 과학수사요원을 배출하며 우리나라 과학수사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김정식 법과학대학원장은 “순천향대 법과학대학원은 명실상부한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과학수사 전문 인재 양성 교육기관으로 자리 잡았다”며 “앞으로도 최상의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우수한 성과를 계속해서 도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향대 법과학대학원은 2011년 9월 개원해 우수한 교수와 강사진, 세계 표준에 부합하는 교과과정 구축, 최상의 연구시설 확보 등을 통해 수사 교육의 전문성을 제고하고 인권수사의 기틀을 마련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