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제6차 바이오헬스 산학협의회 개최
대전대, 제6차 바이오헬스 산학협의회 개최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2.12.30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바이오헬스 디지털 혁신공유대학사업단 주관 진행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대학교 바이오헬스 디지털 혁신공유대학사업단(단장 안요찬)은 지난 28일 대학 지산도서관 2층 Digital Innovation Cafe에서 제6차 바이오헬스 산학협의회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제6차 바이오헬스 산학협의회 진행 모습
제6차 바이오헬스 산학협의회 진행 모습

온-오프라인으로 개최된 이번 협의회는 대전대학교 ‘스마트헬스케어 DJU-Nanodegree’ 수강학생들도 참석할 수 있도록 개방형으로 진행됐다.

안요찬 단장과 협의회장인 ㈜지토 민병우 대표의 인사말로 시작된 협의회에서는 광역학 치료(PDT: Photodynamic Therapy)를 연구하는 ▲닥터아이앤비㈜ 송영규 대표가 리빙랩 운영 주제로 암의 특성과 항암요법, 신기술 적용 사례와 닥터아이앤비㈜의 PDT적용 동물 염증·종양치료 제품화 및 PDT적용 인의용 종양치료에 대한 발표를 진행했다.

이어 대전대학교 디지털미래융합대학 디지털신기술융합학부 서중석 교수가 ▲디지털 리빙랩 과제 제안으로 ‘Virtual Medicine 중심 미래병원 구축 사업계획서 작성’, ▲산업체 이슈로 ‘헬스케어 디지털 트윈 기술동향 소개’를 발표하고 ‘교육부 바이오헬스 디지털 혁신공유대학 「바이오헬스 인력양성」 기업지원을 위한 인력 및 현황 수요조사’와 ‘교육 만족 및 교육과정 학생 수요조사’ 자료를 통해 효과적인 학생지원을 위한 교육환경 제공 방안에 대해 제시했다.

마지막 위원 협의회에서는 2022년 바이오헬스 산학협의회 경과보고와 2023년 회원 확보, 학생 취업지원 활동 등 협의회 운영방안에 관한 논의가 이뤄졌다.

안요찬 단장은 “각 위원님들과 관계자분들이 도와주신 덕분에 차질 없이 올해 마지막 바이오헬스 산학협의회를 진행하게 됐다”며 “내년에는 3월부터 12월까지 총10번의 산학협의회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