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남태헌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
[신년사] 남태헌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3.01.0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검은 토끼’의 해인 계묘년(癸卯年)의 새해가 밝았습니다.

남태헌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
남태헌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

예로부터 토끼는 평화·풍요·다산 등 만물의 성장과 번창을 상징하고, 검은색은 지혜를 의미한다고 하는데, 새해에는 일상을 회복하고 우리 경제와 국민의 삶에 활력이 넘치길 소망합니다.

올 한해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은 정부 국정목표인「따뜻한 동행, 모두가 행복한 사회」,「어디서나 살기 좋은 지방시대」를 실현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2023년도 중점과제를 선정하여 성실히 이행해 나가겠습니다.

첫째, 대국민 산림복지서비스 강화를 위해 국민 수요에 부응하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현장 중심의 실용화 연구를 추진하겠습니다.

둘째, 산림복지 민간 분야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신규시장 진출을 위한 단계별 육성체계를 확립하여 실질적 성과를 창출 하겠습니다.

셋째, 녹색 인프라 확대를 위한 친환경 산림복지 시설 조성·운영을 차질 없이 추진하겠습니다.

넷째, 진흥원 종사자와 방문 고객의 생명과 건강을 위한 안전·보건 관리체계를 확립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국민이 체감하는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현장 중심의 조직역량을 배양하겠습니다. 특히 산림복지 서비스 제공 접점인 숲속 현장 직원들의 근로 여건을 돌아보고 우선적으로 지원하여 자긍심 넘치는 일터로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은 산림복지서비스를 통해 국민의 복리 증진에 기여하고, 유연하고 창의적인 조직 문화를 바탕으로「숲과 사람을 이어주는 산림복지 플랫폼 기관」이 되겠습니다.

올 한해도 산림복지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희망찬 새해,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계묘년 새해 아침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 남태헌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