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청양군의회의장 신년사
2023년 청양군의회의장 신년사
  • 권상재 기자
  • 승인 2023.01.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권상재 기자]존경하는 청양군민 여러분! 청양군의회 의장 차미숙입니다. 새로운 희망과 기대를 담은 2023년 계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차미숙 의장
차미숙 의장

지난 1년 우리 청양군은 다사다난이라는 표현으로 부족할 만큼 많은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끝없이 지속되는 코로나19와 가뭄을 시작으로 장마와 태풍 등 잦은 자연재난의 연속으로 군민 모두가 시름에 잠긴 한해를 보냈습니다. 하지만 어려운 역경에 굴하지 않고 한마음 한뜻으로 청양을 사랑하는 군민 한분 한분의 자발적인 동참과 헌신으로 어려움을 이겨내고 환하게 떠오른 새해를 맞이하였습니다. 청양군의회는 군민 여러분의 저력을 다시금 확인하고 새해를 청양군 도약의 해로 삼아 온전한 일상회복과 군민행복을 향해 나아가야 하는 여러 과제해결에 진력을 다할 것입니다.

사랑하는 청양군민 여러분!

자치 입법권과 주민 참정권 확대가 포함된 지방자치법이 시행된 지 1년이 지났습니다. 의회의 자율성 강화와 더불어 투명성과 책임성을 더욱 크게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의 흐름에 맞춰 나아갈 것이며 청양군 발전을 위해 군민이 주신 권한과 책무 또한 한시도 잊지 않겠습니다. 희망의 새해에도 청양군의회는 군민의 민의가 올곧이 전달되어 삶의 질이 향상되고 활기찬 지역발전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발로 뛰어 찾아가고 군민을 살피는 현장 중심의 의회로 거듭나겠습니다. 지역발전과 군민 복리가 향상되고 우리 군 미래 발전의 초석이 되는 사업은 적극 지원하고 집행부와 사업 유치를 위한 최선의 노력을 하겠습니다. 그러면서도 견제와 감시 등 의회 본연의 임무도 소홀하지 않으며 항상 군민의 눈높이에서 지켜보겠습니다. 비판보다는 보다 나은 건전한 대안을 제시하기 위해 노력하며 오직 군민들의 행복을 위해 초심을 잊지 않고 뜨거운 열정을 한데 모아 꿈과 희망이 머무르는 청양 건설을 위해 군민 여러분과 함께 한발 한발 나아갈 것입니다. 군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성원과 협조를 부탁드리며, 2023년이 군민 여러분의 밝은 미래를 힘차게 열어 나아 갈 수 있는 한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