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박상돈 천안시장
[신년사] 박상돈 천안시장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3.01.01 0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존경하는 70만 천안시민 여러분! 그리고 사랑하는 공직자 여러분!

2023년 계묘년(癸卯年) 새로운 아침이 밝았습니다.

힘차게 떠오르는 새해 아침 태양과 같이, 시민 모두의 꿈과 소망이 밝게 빛나는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시민 모두의 건강과 행복이 가득 찬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저와 천안시 공직자 모두는 올 한 해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민선 8기 임기를 시작하고 시민 여러분께 드리는 첫 새해인사라 더욱 기분이 남다릅니다.

2020년부터 시작된 민선 7기 제8대 시정은 우리 모두에게 참으로 힘들고 어려웠던 시간이었습니다.

그럼에도 우리는 끝이 보이지 않는 고난과 역경 속에서도 ‘할 수 있다’는 신념으로 하나가 되었고, ‘다시, 시작’한다는 각오로 함께 뛰었습니다.

그 결과 우리 천안은 누구보다도 빠르게 경제적 위기에서 벗어났으며, 수십년간 묵혀있던 천안의 숙원사업들을 빠르고 명쾌하게 해결하면서, 시민 여러분 삶의 온도를 높이고 도시브랜드 또한 수직 상승하였습니다.

여러분께서 보여주신 ‘함께’의 힘이 있었기에 현재 천안은 시 승격이 이뤄진 1963년 이후 전국에서 가장 성공한 도시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2023년 새해, 위기를 넘어 다시 뛰는 천안의 원년으로 삼고 대한민국을 이끄는 중심도시 천안시대를 힘차게 열어나가겠습니다.

사랑하는 천안시민 여러분! 시민의 꿈은 천안의 미래입니다.

민선 8기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올해는 시민들이 체감하는 성과를 가시화해 나가는 실질적인 첫해가 될 것입니다.

늘 새롭게 변화하려는 혁신적인 사고와 열정을 가지고 급변하는 행정환경에 선도적으로 대응해 나가겠습니다.

선물을 뜯을 때의 마음처럼 시민들에게 기쁨과 설렘, 기대를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조금은 늦더라도 잠시 멈추고, 모두를 살피는 데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하겠습니다.

문화, 경제, 교통, 복지 등 전 분야에서 진심과 소통을 통해 시민이 행복한 천안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경제가 다시 활력을 찾고 시민들을 안전하게 보호하며 함께 성장하고, 기쁨을 나누어 시민의 삶이 한층 행복하고 풍성해지는 천안을 만들겠다는 의지를 담아낸 분야별 5대 역점 시책 실현을 위해 작은 발걸음부터 차근차근 내딛겠습니다.

2023년은 천안의 시승격 6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시로 승격된 1963년 그때부터 지금의 도시브랜드 5위에 빛나는 대한민국 중심도시가 된 현재까지 천안은 시민 여러분의 힘으로 여기까지 왔습니다.

할 수 있다는 믿음과 해야 한다는 끈기로 그동안 예측하기 어려운 수많은 역경과 고난을 시민 여러분과 함께 극복하며 이 자리에 이른 것처럼 오늘과 다른 내일을, 그리고 희망찬 미래를 앞당겨 나가는데 모든 열정을 쏟겠습니다.

2023년은 더 넓은 미래를 향한 희망찬 도전을 시민의 꿈과 함께 하겠습니다.

시민의 행복을 위해 다시 뛰는 천안의 여정에 시민 여러분, ‘함께’ 힘을 보태주십시오.

시민과 함께! 더 밝은 미래를 향해! 전력투구하는 천안시가 되겠습니다.

시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