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구 정신건강복지센터, 마음안심버스 큰 호응 얻어
유성구 정신건강복지센터, 마음안심버스 큰 호응 얻어
  • 김남숙 기자
  • 승인 2023.01.08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신건강, 더 가까이’ 당신을 찾아갑니다
이달 홍보운행을 시작으로 내달 본격 운행

[충청뉴스 김남숙 기자]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 보건소(소장 진선미)는 유성구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운행해온 찾아가는 심리지원 서비스 ‘마음안심버스’가 1년 동안 지역 내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고 전했다.

마을버스 운영 모습
마을버스 운영 모습

2022년 초 홍보운행을 시작으로 3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한 마음안심버스는 자동차라는 이동수단의 장점을 적극 활용해 지역 내 정신건강 서비스가 필요한 곳을 직접 찾아가 심리지원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스트레스 및 우울감 측정(심박수변이도와 자기보고기반) ▲정신건강전문요원(임상심리사, 간호사, 사회복지사 등)의 심층상담 서비스 등을 제공했으며, 2022년 1년 동안 기관 및 사업장, 아파트 단지 등을 방문해 총 1,263명을 상담, 참여자들의 만족도도 높았다.

특히, 과학기술발전의 중심인 유성구의 지역적 특성을 적극 반영하여 지역 내에 있는 기관 및 사업장 방문이 주를 이뤘으며, 20~40대가 대부분이었던 참여자에게 청년층 정신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전달함과 동시에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하는 사후 프로그램도 진행하여 유성구를 대표하는 정신건강서비스로 정착하였다.

한편, 구는 마음안심버스를 이달 홍보운행을 시작으로 내달부터 본격적으로 운행할 계획이며, 자세한 운영일정 및 신청방법은 대전유성구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www.yesmental.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