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아산FC, ‘베테랑 멀티플레이어’ 김성주 영입
충남아산FC, ‘베테랑 멀티플레이어’ 김성주 영입
  • 박동혁 기자
  • 승인 2023.01.13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충남아산프로축구단(이하 충남아산)은 ‘베테랑 멀티플레이어’ 김성주를 영입하며 스쿼드에 경험을 더했다고 13일 밝혔다.

‘베테랑 멀티플레이어’ 김성주 선수

동래고-숭실대 출신인 김성주는 2012년 일본 J리그 명문 알비렉스 니가타에 입단하며 프로 커리어를 시작했다. 이듬해 J2리그 카탈레 도야마로 임대 이적해 60여 경기에 출전하며 경험을 쌓았다.

2015년 서울이랜드FC에서 37경기 출전 5골 6도움을 올리며 성공적인 K리그 데뷔 시즌을 치렀다. 이후 상주상무, 울산현대, 제주유나이티드, 포항스틸러스, 인천유나이티드를 거치며 K리그 통산 125경기 6골 9도움을 기록했다.

충남아산은 김성주의 영입으로 다양한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김성주는 ‘왼발 스페셜리스트’로 불리는 등 정교한 패싱 능력을 갖춰 세트피스와 같은 다양한 상황에서 위협적인 장면을 만들어낼 수 있다.

또한 멀티플레이어로 왼쪽 수비뿐만 아니라 측면 공격, 미드필더도 소화 가능해 전술의 다양함을 추구할 수 있다. 무엇보다 J리그와 K리그1,2, K3리그도 경험한 프로 12년차 베테랑으로 팀 스쿼드에 경험을 더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김성주는 “충남아산은 박동혁 감독님 지도 하에 매년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팀이다. 팀 내 최고참으로 팀이 더욱 좋은 방향으로 갈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겠다"며 "전지훈련 간 몸을 잘 만들어 팬 여러분께 좋은 모습으로 인사드리겠다.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충남아산은 지난 4일부터 1차 전지훈련지인 제주 서귀포에서 2023시즌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