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김영현 세종시의회 의원, “소상공인 위한 정책 발굴할것"
〔인터뷰〕 김영현 세종시의회 의원, “소상공인 위한 정책 발굴할것"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3.01.23 21:0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유기 동물 입양 활성화 생명 존중 문화 정착
- 버스 노선 개편, 증차 등 대중교통 서비스 개선
- 출산장려, 마음 편안한 보육환경 조성
- 국회 세종의사당, 대통령 제2집무실 건립 지원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김영현 세종시의회 의원(민주당, 반곡동)은 충청뉴스와 인터뷰를 통해 “소상공인을 위한 정책 발굴할 것”이라고 밝혔다.

영현 세종시의회 의원(민주당, 반곡동)

그러면서 “유기 동물 입양을 활성화해 생명 존중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다짐했다.

아울러 “버스 노선 개편, 증차 등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시민분들께서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약속했다.

이와함께 “저출산 시대에 출산을 장려할 수 있도록 집행부와 상의하여 마음 편안한 보육환경 조성에 힘을 보태겠다”라고 강조했다

다음은 “산업건설위원회 위원으로서 국회 세종의사당과 대통령 제2 집무실이 차질 없이 건립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는 김영현 세종시의원과 일문일답이다.

Q. 지난해 성과와 아쉬운 점이 있다면?

지난해 성과는 저의 공약사항 중 많은 부분이 해결되었습니다.

먼저, 솔빛초등학교 회차 공간이 확보되었고, ▲햇무리교 교통체증에 대하여 연구용역을 통해 신호체계를 개선했습니다.

이어 세종시 BRT 버스 B4 노선을 신설하는데 기여했습니다. 대전시 반석역을 시작으로 세종 고속 시외 TM을 거쳐 세종시청, 반곡동, 오송역까지 운행하게 됨으로써 3생활권과 4생활권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이번 버스 노선 신설로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더나아가 집현동 버스 승강장 건립과 대학 유치특위 구성 (캠퍼스타운 조성), 4생활권(반곡동) 주민의 사회복지, 청소년복지, 장애인 건강생활을 지원하는 장애인 복지형 광역복지지원센터가 2월 준공을 목표로 착착 진행되고 있습니다.

아쉬웠던 점은 초선의원으로서 프로페셔널 하지 못하였던 점이었습니다.

지난 6개월은 배움의 시간으로서 조금은 어설프고 아쉬운 점이 많았지만, 시민분들의 선택으로 이 자리에 올 수 있었던 만큼 최선을 다해 공부하였고 노력하였습니다.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기능에 초점을 맞추었고, 세종시 현안에 대해 매일 늦은 시간까지 공부하였습니다.

올해부터는 더욱 성숙한 모습으로 시민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Q. 산업건설위원회에서 가장 역점을 두고 추진할 사업은?

코로나로 침체한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소상공인을 위한 정책을 많이 발굴하여 지원하도록 하겠습니다.

다가오는 오는 30일 개회하는 제80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전통시장 주차장 무료 1시간에 대해 조례제정안 제출하였고, 소상공인뿐만 아니라 이용하시는 시민분들을 위해서도 제도적으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또한, 대중교통을 활성화 하도록 버스 노선개정으로 이용하시는 시민분들께서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버스 노선개정으로 이용하시는 시민분들께서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Q. 유기 동물의 체계적인 보호와 관리 방안은?

전동면에 소재한 세종시 유기 동물 보호 센터와 조치원에 있는 유기 동물 공공분양 시행업소에 방문하였는데요. 다행스럽게도 보호센터는 시설은 낙후되었지만, 보호센터 소장님이 청결하게 관리하고 계셨습니다.

그렇지만 인근 지자체 대전만 해도 대전 동물보호센터는 규모도 상당하고 체계적으로 관리 되고 있습니다.

안락사의 비율을 낮추고 센터 안에서 치료뿐만 아니라 미용, 관리, 입양 등등 많은 부분이 센터 안에서 해결이 됩니다.

세종특별자치시 또한 동물보호센터를 건립하여 체계적으로 관리가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세종시는 10만 마리 정도의 반려동물이 있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더 나은 환경에서 유기 동물의 체계적인 보호와 관리가 필요하고 유기 동물 입양을 활성화해 생명 존중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Q. 새해 좌우명과 계획은?

2023년 계묘년은 흑토끼의 해입니다. 저 역시 토끼띠입니다. 토끼는 다산과 풍요의 상징입니다.

저출산 시대에 출산을 장려할 수 있도록 집행부와 상의하여 추가예산도 시의적절하게 편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행정수도 세종을 실현하기 위해 깡충깡충 열심히 뛰어다니겠습니다.

Q. 새해 시민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씀은?

믿고 선택해주신 만큼 초심 잃지 않고 시민분들을 위해 하루하루를 소중히 사용하겠습니다.

지역의 민원 해결사 젊은 시의원으로서 힘차게 달려가겠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베풀어 주신 은혜에 깊이 감사드리며,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여 가내 두루 평안하시길 기원합니다.

■ 프로필

▲ 신탄진고등학교 졸업 ▲ 북경외국어대학 졸업 (대외한어과) ▲ 세종특별자치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원내부대표 ▲ 더불어민주당 전국청년위_운영 위원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