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귀농귀촌협의회, 2023년 연시 총회 개최
공주시 귀농귀촌협의회, 2023년 연시 총회 개최
  • 조홍기 기자
  • 승인 2023.01.30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구 유입을 위해 귀농귀촌인 안정적 정착 도와

[충청뉴스 조홍기 기자] 충남 공주시 귀농귀촌협의회(회장 권혁삼)는 지난 27일 공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 새해 첫 연시 총회를 개최했다.

공주시 귀농귀촌 협의회 연시총회 개최 모습
공주시 귀농귀촌 협의회 연시총회 개최 모습

이날 연시 총회에는 이순종 공주시 부시장과 윤구병 공주시의회 의장 및 시의원, 도의원, 하헌경 산림조합장 및 협의회원 등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해 성과를 돌아보고 새해 계획 등을 논의했다.

귀농귀촌협의회는 지역위원회를 중심으로 한마음 한뜻으로 협력하며 매년 장학금 기탁, 재능기부, 봉사활동 등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귀농귀촌인과 주민들과의 화합을 위한 중추적 역할을 해오고 있다.

공주시 귀농귀촌 협의회 연시총회 개최 단체사진
공주시 귀농귀촌 협의회 연시총회 개최 단체사진

매년 인구가 감소하며 인구감소지역으로 지정된 공주시의 경우 매년 2,000여 명의 귀농귀촌인들이 전입해오면서 인구감소 둔화에 큰 역할을 해주고 있다.

공주시는 지리적으로 역사, 문화, 관광, 교육, 농업 등 인프라가 잘 갖추어져 있고 대도시와 인접해있어 이미 정착한 귀농귀촌인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도시이다.

시는 올해에도 귀농귀촌협의회와 함께 귀농귀촌 현장 홍보를 강화하는 한편, 귀농귀촌 후 도시로 다시 나가는 일이 없도록 지역민과의 융화합 프로그램, 재능기부 사업들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순종 부시장은 “귀농귀촌인들이 공주에 정착해 가면서 인구 증가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귀농귀촌협의회를 중심으로 많은 귀농귀촌인들이 지역사회에 잘 적응하고 화합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