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 비교과 프로그램 인기...다양한 경험 지원
백석대, 비교과 프로그램 인기...다양한 경험 지원
  • 박동혁 기자
  • 승인 2023.02.03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규교육 외 다양한 활동을 하면 장학금 지급
2022학년도 기준 8억원 지급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백석대학교는 재학생들이 전공이나 교양수업 외에 다양한 활동을 하면 장학금을 지급하는 '비교과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2022학년도, 재학생들이 비교과프로그램에 참여해 기념촬영
 비교과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 기념사진/백석대 제공

백석대에 따르면 비교과 프로그램은 학점을 받는 정규교육 외의 프로그램 활동을 하면 일정 포인트를 지급하고, 추후 받은 포인트를 장학금으로 지급한다.

운영하는 프로그램도 다양하다. 2022학년도 기준 운영하는 프로그램만 684개로 학부 맞춤형 비교과 프로그램은 물론 봉사, 독서, 외국어, 자격증 취득과정 등 재학생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과정들을 진행하고 있다.

2022학년도 기준 비교과 프로그램에는 재학생 7,361명이 참여했고(총원 11,767명), 장학금만 8억원이 지급됐다.

백석대 학생역량관리센터 양한나 소장은 “최근 대학에서 집중하고 있는 분야 중 하나가 ‘역량교육’”이라며 “재학생들이 각자 선택한 전공은 물론 관심 있는 분야나 전공과 관련된 분야를 찾아 학습하거나 실습하도록 돕고 있다. 만족도가 4.62점(5점 만점)에 이른다”고 말했다.

백석대 장택현 대학혁신위원장은 “대학 시절 학생들이 다양한 기회를 마주했으면 하는 바람이 비교과 프로그램으로 운영되고 있다”며 “학생들이 경험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은 자신의 꿈을 이뤄가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백석대 학생역량관리센터는 보다 많은 재학생들이 비교과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매년 비교과 프로그램 우수사례집을 제작·보급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