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K-컬처박람회’ 전국 홍보 나서...서포터즈 모집
천안시, ‘K-컬처박람회’ 전국 홍보 나서...서포터즈 모집
  • 박동혁 기자
  • 승인 2023.02.07 0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컬처박람회 온·오프라인으로 홍보·보조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충남 천안시가 ‘2023 천안 K-컬처박람회’ 서포터즈 ‘Kulturism(컬처리즘)’ 모집에 나섰다.

6일 시에 따르면 ‘컬처리즘’은 2월부터 8월까지 K-컬처박람회를 전국에 알리는 온·오프라인 활동을 하게 된다.

'컬처리즘'은 페이스북, 블로그, 유튜브 등 SNS를 통해 K-컬처박람회를 홍보하는 각종 콘텐츠 발굴·제작 및 게시글을 작성하는 역할을 맡는다.

또 박람회 기간에 전시관, 공연장, 부대시설, 주차장 등 보조운영 활동 등에도 참여할 수 있다.

오프라인 활동 시 자원봉사 시간을 부여하고, 우수 서포터즈에게는 표창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천안시 14~19세 청소년 또는 대학생, 지역 내 외국인 유학생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오는 10일까지 천안시청 누리집, 각 대학교 홈페이지,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누리집 공지사항에 업로드된 제출서류를 작성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서포터즈 활동은 천안시 청소년과 대학생, 외국인 유학생들이 천안의 축제 K-컬처박람회를 직접 홍보하며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K-컬처에 관심 있는 청소년과 대학생, 관내 외국인 유학생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신청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