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학생화해중재원, 학교폭력 대응 역량강화 연수
세종학생화해중재원, 학교폭력 대응 역량강화 연수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3.02.20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학년 준비기간에 학교로 찾아가는 학교폭력 대응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새학년 준비기간에 학교로 찾아가는 학교폭력 대응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시교육청학생화해중재원은 2월 14일부터 20일까지 관내 17개교를 대상으로 새학년 준비 기간에 ‘찾아가는 학교폭력 대응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연수는 학교폭력이 발생했을 때 접수부터 사안처리까지 학교폭력 전 과정에 대한 학교 구성원의 이해를 돕고, 학교폭력 유형별 민원에 대한 초기 대처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종지역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사전 신청을 받아 초등학교 7교, 중학교 9교, 고등학교 1교에 학교폭력 담당 장학사가 직접 방문하여 교직원 및 학교폭력 전담기구 구성원 등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주요 내용은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 및 같은 법 시행령의 이해, 법령에 따른 공정한 사안처리 방법, 학교폭력 관련 주요 민원 사례별 소개 및 대처 방안, 담임교사의 학교폭력 관련학생 및 보호자 상담 요령 등이다.

학생화해중재원은 학생,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학교폭력 사안처리 절차, 학교장 자체해결과 화해중재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리플렛을 제작해 2023학년도 학기 초에 전체학교를 대상으로 배포하여 평화로운 학교문화 조성에 힘쓸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