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이순신 장군’ 재조명 나서...아카이빙 조성
아산시, ‘이순신 장군’ 재조명 나서...아카이빙 조성
  • 박동혁 기자
  • 승인 2023.03.0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순신 이야기 아카이빙’ 추진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충남 아산시는 이순신 이야기 아카이빙 조성을 통한 성웅 이순신 장군 가치 재조명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이순신 이야기 아카이빙 조성을 위한 전문가 간담회 진행 장면/아산시 제공

시는 지난 2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이순신 디지털 아카이빙 조성을 위한 전문가 의견 수렴 간담회를 열고 시가 보유한 현충사, 이충무공 묘소, 성장 이야기 등 이순신 관련 콘텐츠를 체계적으로 정리했다.

간담회에서는 자료 수집에 대한 범위를 설정과 추진방안이 논의됐고, 장군의 성장과 아산 정착, 백의종군, 현충사 연계 등 다각적 검토의 필요성도 제기됐다.

제장명 순천향대 이순신 연구소장은 “이순신 장군을 집대성하려면 구성이 필요하다. 생애, 무관 생활, 수군 활동 등 주요 테마에서 확대돼야 할 것”이라며 “선호도 조사 후 우선순위를 두고 추진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말했다.

박경귀 시장은 “누구나 이순신 장군에 대한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모든 자료를 집대성할 계획”이라며 “단기적으로 난중일기 중심 아카이빙을 추진하고, 세부 중장기계획을 수립해 성웅 이순신 장군을 현재 시점에서 다시 바라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비전을 제시했다.

그러면서 “전문가 의견을 적극 검토해 성웅 이순신 장군에 관한 모든 내용이 담긴 온·오프라인 아카이빙을 체계적으로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