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의회, 제308회 임시회 개회... 주요 사업장 방문 예정
서천군의회, 제308회 임시회 개회... 주요 사업장 방문 예정
  • 조홍기 기자
  • 승인 2023.03.16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까지 9일 일정 돌입
김경제 의장 "관내외 현장 방문 계획... 심도 있게 검토"

[충청뉴스 서천 = 조홍기 기자] 서천군의회(의장 김경제)는 15일 본회의를 열고 23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제308회 임시회 일정에 돌입했다.

이번 회기 동안 서천군의회는 △서천군 군민평가단 구성 및 운영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서천군 행정기구와 정원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천군 주민투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전기차충전소 구축에 따른 공유재산 내 영구시설물 축조 동의안 △ 2023년 공유재산 관리계획 변경(안) 등 의원 및 집행부 발의 조례안을 심의・처리하며 16일부터 22일까지는 관내・외 주요 사업장에 대해 현장 방문을 통해 지역 현안에 대해 면밀히 점검할 계획이다.

서천군의회 제308회 임시회 본회의
서천군의회 제308회 임시회 본회의

김경제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3월은 올 한해 계획했던 사업들을 본격적으로 추진해 나가야 할 매우 중요한 시기”라고 강조하며 “집행부는 추진 중인 사업들이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는지 꼼꼼히 살펴보고, 기관 간 긴밀한 협조를 통해 군민의 어려움을 적극 해소할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이번 임시회 기간 관내・외 현장 방문이 계획되어 있는만큼, 의원님들께서는 군내 현안에 대해 심도 있는 검토는 물론, 타 기관의 사례를 참고해 군민의 삶에 도움이 될 정책개발에도 최선을 다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한경석 의원은 5분 발언을 통해 난방비 폭증에 따라 경로당 난방형식 개선을 위해 △ 난방비 지원 등 단기성 임시방편 지양 △정부・지자체 제도 마련을 통한 히트펌프 난방시스템 적극 도입을 촉구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