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아산학연구소, 지역 역사적 인물 '총서' 발간
순천향대 아산학연구소, 지역 역사적 인물 '총서' 발간
  • 박동혁 기자
  • 승인 2023.03.20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과 맹사성의 미래경영 리더십', '만전당 홍가신의 삶과 철학' 발간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순천향대학교 아산학연구소는 최근 지역이 배출한 역사적 인물에 관한 단행본 총서를 발간했다고 20일 밝혔다.

『세종과 맹사성의 미래경영 리더십』, 『만전당 홍가신의 삶과 철학』 표지 사진
총서 표지/순천향대 제공

순천향대에 따르면 최근 연구소가 발간한 2권의 총서는 지역이 배출한 역사적 인물의 삶과 사상을 독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게 전개하고 있어 지역 교육기관의 교육자료로의 활용과 더불어 인문학의 대중화에 기여하고 있다.

'세종과 맹사성의 미래경영 리더십(맹주완 아산학연구소 부소장 지음)'은 고불 맹사성과 조선 시대 성군인 세종의 행적을 통해 시대가 요구하는 진정한 리더상을 제시하는 것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

'만전당 홍가신의 삶과 철학(송기섭, 전성운, 김기승, 김일환, 이근호, 김학수 교수 공동집필)'은 596년 홍주목사로 재직할 때 이몽학의 난을 진압한 공로로 청난공신 일등에 봉해진 인물 만전당 홍가신의 업적과 사상을 담고 있다.

박동성 아산학연구소장은 "이번에 출간한 두 권의 총서가 아산 지역 발전을 위한 다양한 현안에 대해 생각할 거리를 제공하고, 지역정체성 확립을 위해 활용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순천향대 아산학연구소는 아산 지역 문화 정체성을 확립하고자 2010년 설립된 이후, 아산의 역사와 문화자원을 조사, 발굴, 연구해 아산학 정립에 학문적 토대를 구축하고, 아산 지역 발전을 위한 이론적 토대를 제공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