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 기업의 마케팅 노하우 전수
세계적 기업의 마케팅 노하우 전수
  • 편집국
  • 승인 2005.09.03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너의 무대를 세계로 옮겨라

한국에서 다른 주부와 마찬가지로 빨래하고 밥 짓고, 애 키우다가 이래서는 안 되겠다는 생각에 본인의 부단한 노력으로 한국도 아니고, 세계 시장에서 인정받는 광고기획의 1인자가 된 아줌마가 있다. 저자 안석화씨는 이런 사람이다.

 

다른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평범한 남편을 만나 가정을 꾸리고 아기도 낳고 5년 정도 살다가 인생에 변화를 주어야겠다는 생각에 자신이 살던 아파트에 아이들 놀이방을 차린다.

그렇게 2년 동안 돈도 좀 벌고 여유있게 살고 있는데, 한 외국 어머니에게 이런 얘기를 듣는다.

"한국 여자들은 너무 이해가 안 간다. 그 수준 높은 대학을 나와 집안에서 아기 보고 집안일만 하면서 살아간다는 것 자체가 국가적인 인력낭비 아닌가?"

저자는 이말에 굉장한 충격을 받는다. 그리고는 고심 끝에 남편과 상의해 광고기획사에 입사한다. 그 때부터 열심히 일한 결과 힐튼호텔 홍보책임자의 자리까지 오르게 된다.

하지만, 거기까지가 한국 직장에서의 평범한 여성이 오를 수 있는 마지막이라는 한계를 느끼면서 절망감에 빠지게 되고 38세라는 빠르지 않은 나이에 과감히 미국 유학을 떠난다.

3년간의 미국 유학 후, 세계무대에 눈을 돌려 국제 광고대행사 JWT의 상무이사로 스카우트 되면서 태국 무대를 시작으로 드비어스 아시아태평양 총괄 부책임자, 싱가포르 항공의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전략팀장을 맡으며 국제적인 마케팅 전문가로 주목 받았고, 휴대폰 회사로 이름난 노키아의 아시아태평양 총괄 책임자를 맡으며 노키아가 세계 1위의 휴대폰 전문회사로 거듭나는 중요한 시기에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마케팅을 진두지휘해 세계를 놀라게 한 여성이다.

‘너의 무대를 세계로 옮겨라’는 꿈의 무대를 세계로 옮겨야 하는 거시적인 안목을 심어줄 뿐 아니라 현실적으로 세계무대로 발돋움을 할 수 있는 친절한 안내가 담긴 책이다.

저자가 세계무대에 진출하기 전 활약부터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마케팅전문가로 주목받기까지의 상황을 드라마틱하게 담아내어 도전정신과 성공을 이루는 데 필요한 실질적인 정보를 한 눈에 알 수 있다.

최근 해외 취업에 대한 관심이 부쩍 높아지는 데 비해 양질의 정보는 아직 부족한 상태이다. 이런 상황에서 출간되는 이 책은 글로벌 기업의 현지 상황을 비롯해 해외 기업의 문화와 특징 등을 자세히 알려준다.

모든 사람들이 두려워하고 궁금해하는 언어의 장벽을 뛰어넘을 수 있는 영어 마스터법에서부터 글로벌 기업에서 원하는 이력서와 면접 노하우, 문화적인 차이를 극복하는 지혜까지 실제 상황에 필요한 모든 것을 저자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전수해주기 때문에 그 어떤 곳에서도 볼 수 없는 알찬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아울러 세계적인 기업들의 마케팅 노하우와 경쟁 모습을 프레젠테이션, 이벤트 노하우와 함께 생생하게 전달하고 있어 현재 글로벌 기업을 상대로 일하는 사람들이 목말라하는 실전 정보를 보여준다.

도전과 열정만 있다면 세계무대는 그리 먼 곳이 아니다. 도전이란 단어로 삶을 이끈 저자는 세계인으로서 인생의 2막을 시작했다.

세계적인 휴대폰 회사의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마케팅을 책임지며 한국인이 아닌 세계인으로 산 저자의 삶은 도전에는 때가 없음을, 도전과 꿈을 펼칠 공간은 무한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안석화 / 위즈덤하우스 / 10,000원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