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이정문 의원, 교육부 특교 11억 원 확보
민주 이정문 의원, 교육부 특교 11억 원 확보
  • 김거수 기자
  • 승인 2023.03.31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병 이정문 당선자
천안병 이정문 당선자

[충청뉴스 김거수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정문 의원은 31일 교육부로부터 상반기 지역 현안 특별교부금 11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 의원이 확보한 특별교부금은 천안봉서중 외벽보수 공사에 6억 2,900만 원, 천안월봉초 교실 바닥 교체에 4억 7,500만 원이 투입된다.

천안봉서중학교는 1992년 개교하여 노후된 외벽 곳곳이 갈라지고 부서져 학생 안전에 대한 우려가 제기돼 왔으며, 외벽으로부터 다수의 교실 내부로 빗물이 스며들어 수업 진행에 어려움을 겪어 왔다.

천안월봉초 역시 1999년 개교한 시설로 노후화된 교실 바닥으로 인해 안전상의 위험과 뒤틀림으로 인한 소음으로 원활한 수업이 이뤄질 수 없어 개선이 시급했다.

이 의원이 교육부 상반기 특별교부금을 확보하여 봉서중, 월봉초의 교육 현안을 해결하고 안전한 교육환경을 제공하는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계획이다.

이정문 의원은 “이번 특별교부금을 통해 낙후된 교육환경이 개선되어 학생들의 건강한 학습권이 보장될 수 있길 기대한다”며 “천안시의 미래를 책임질 학생들이 안전한 학교에서 공부하고 꿈꿀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관내 학교들의 노후된 시설들을 개선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의 지속적인 협의와 꼼꼼한 교육 예산확보를 통해, 쾌적하고 안전한 교육현장 조성에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