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경귀 아산시장 “이순신 축제, 청소년 참여 중요해”
박경귀 아산시장 “이순신 축제, 청소년 참여 중요해”
  • 박동혁 기자
  • 승인 2023.04.06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웅 이순신 축제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박경귀 아산시장이 “성웅 이순신 축제에서 기성세대와 젊은 세대가 연결되고 함께하는 것이 중요한 만큼 중·고등학생들이 축제에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밝혔다.

성웅 이순신 축제 추진상황보고회를 주재하는 박경귀 시장/아산시 제공

박경귀 시장은 지난 5일 제62회 성웅 이순신 축제 추진상황보고회에서 이같이 밝히며 “축제의 성공 여부는 행사에 동원된다는 인식이나 관람자가 되면 안 되고 적극적인 참여자가 필요하다”며 “청소년들이 평생 기억에 남을 수 있는 축제가 되도록 특별한 배려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행사에 참여하는 자원봉사자나 서포터즈는 행사 운영 종목에 맞는 젊은 사람들 중심으로 구성돼야 한다”면서 “사생대회나 백일장 대회에 청소년들이 최소 30명 이상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이어 “축제의 프로그램은 좋지만, 먹거리나 주차 공간 확보가 문제점으로 생각된다”면서 “푸드존 먹거리는 다양해야 하는데, 우리 푸드트럭은 너무 얌전하고 고전적이다. 카페를 옮겨놓은 것 같은 진화된 푸드트럭이 들어올 수 있도록 조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순신 종합운동장이 삼도수군통제영 역할을 하게 된다”면서 “덕수궁, 화성행궁의 교대식 모델을 참고해 통제영 위병 교대식을 상품화할 수 있도록 교대식 매뉴얼을 개발해 4.28 행사 이후 바로 시행할 수 있도록 서둘러 달라”고 지시했다.

아울러 박 시장은 축제 기간 중 주요 행사장 길목마다 화장실을 최대로 확보하고, 도로 정비나 청소차 운영 등 쓰레기 처리대책 등을 소관 부서별로 마련해 줄 것을 주문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