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미래수도특위, 국회세종의사당 건립 활동계획안 채택
세종시의회 미래수도특위, 국회세종의사당 건립 활동계획안 채택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3.04.16 2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관련 지자체와 협력을 통해 대응력을 강화하고, 정치권의 협력 이끌어내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상병헌) 미래전략수도완성 특별위원회(위원장 김동빈, 이하 미래수도특위)가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 등 현안을 해결 위해 본격 가동에 나섰다.

김동빈 미래전략수도완성 특별위원회 위원장 

김동빈 위원장은 “미래수도특위에서는 미래전략 도시로 성장하기 위한 기반 구축을 위하여 관련 지자체와 협력을 통해 대응력을 강화하고, 정치권의 협력을 적극 끌어내겠다”라고 밝혔다.

14일 김동빈 위원장은 제2차 회의를 열어 미래수도특위 활동 계획안 채택과 함께 세종시의 정책 추진현황을 청취했다.

김동빈 위원장, 이현정 부위원장을 비롯해 김충식, 여미전, 김광운, 윤지성, 김효숙, 안신일 의원 등 총 8명의 위원

미래수도특위는 ▲국회 세종의사당 조기 건립과 대통령 제2 집무실 설치를 위한 국회 운영규칙 제정 촉구 결의문 채택 및 성명서 발표 ▲법원 설치나 중앙행정기관 등 추가 이전을 위한 건의 활동 ▲KTX 세종역 신설을 위한 노력 ▲대전∼세종∼충북 광역철도 및 세종∼청주 고속도로 조기 개통 추진 ▲국가균형발전 공감대 형성을 위한 대국민 홍보활동 등을 골자로 한 활동 계획을 원안 가결했다.

이어 특위는 세종시 고성진 미래전략본부장으로부터 궁극적인 미래전략 수도 완성 계획 및 단기 추진과제 등이 포함된 ‘미래전략 수도완성 정책 추진현황’을 보고받았다.

한편, 미래수도특위는 김동빈 위원장, 이현정 부위원장을 비롯해 김충식, 여미전, 김광운, 윤지성, 김효숙, 안신일 의원 등 총 8명의 위원이 활동 중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