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2023년 한마음 치매극복 비대면 걷기행사' 열려
서산시, '2023년 한마음 치매극복 비대면 걷기행사' 열려
  • 김정식 기자
  • 승인 2023.04.21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김정식 기자] 충남 서산시는 치매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치매 인식개선을 위해 24일부터 30일까지 ‘2023년 한마음 치매극복 비대면 걷기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3년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 홍보물
2023년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 홍보물

21일 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일상 속 걷기를 실천하며 치매극복을 기원하는 비대면 행사로, 걷기 챌린지와 인식개선 SNS 이벤트로 진행된다.

걷기 챌린지 참여 방법은 행사 기간에 충청남도체육회 앱 ‘걷쥬’ 설치→‘서산시 커뮤니티’ 가입→‘2023년 한마음 치매극복 비대면 걷기대회’ 챌린지 참가 신청 후 7일간 5만 보 걷기를 수행하면 된다.

인식개선 SNS 이벤트는 개인 SNS에 ‘서산시치매안심센터’ 또는‘한마음 치매극복 비대면 걷기행사’를 홍보하고 네이버 폼( https://naver.me/FmVt2sRx, )을 통해 참여하면 된다.

챌린지 기간 중 총 5만 보 달성 성공자 중 250명과 인식개선 SNS 이벤트 참여자 중 50명을 추첨해 ‘지역상품권 chak’앱을 통해 서산사랑 상품권(온라인) 5천 원을 개별적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리민자 건강증진과장은“치매는 개인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전체가 한마음이 돼 극복해야 한다”라며 “많은 시민이 이번 행사에 참여해 치매와 함께하는 문화를 조성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