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5월부터 ‘모유 수유 전동유축기’ 무료 대여
천안시, 5월부터 ‘모유 수유 전동유축기’ 무료 대여
  • 박동혁 기자
  • 승인 2023.04.26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식회사 노본’과 업무협약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충남 천안시는 내달 1일부터 모유 수유 실천율 향상을 위해 전동유축기를 무료로 대여한다고 26일 밝혔다.

‘모유 수유 전동유축기 대여 지원' 업무협약 체결 기념사진/천안시 제공

시는 지난 25일 유축기, 함몰유두 교정기 등 수유 보조제품을 판매하는 ‘주식회사 노본’과 ‘모유 수유 전동유축기 대여 지원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천안시는 전동유축기 대여 지원사업을 주식회사 노본에 위탁하고, 주식회사 노본은 전동유축기 제품 수급 관리 및 산모들의 편의와 만족도 증대 등을 위해 협조할 방침이다.

이번 전동유축기 대여는 모유 수유 실천율을 높이고 임산부와 신생아의 건강증진 향상을 위해 추진된다.

2등급 의료기기인 전동유축기는 펌프의 압력을 이용해 모유를 착유하고 저장할 수 있는 수유 보조제품이다.

전동유축기 대여를 희망하는 산모는 보건소 누리집에 게시된 지원사업 서식을 내려받아 담당자 이메일로 접수하거나 보건소로 직접 방문 접수하면 된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천안의 출산율은 전국 대비 높은 편이나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해선 실효성 있는 정책 발굴이 필요하다”며 “다양한 시책으로 출산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출산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해 출생률 증가에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모유 수유 홍보를 통해 사업장과 다중이용시설 내 모유 수유·착유실 설치 등을 독려하고 모유 수유의 장점 등을 안내하고 있으며, ‘모유 수유 클리닉’도 운영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