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 수탁 운영 ‘태조산산림레포츠단지’ 준공식 개최
백석대 수탁 운영 ‘태조산산림레포츠단지’ 준공식 개최
  • 박동혁 기자
  • 승인 2023.04.28 15:0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백석대학교는 천안시로부터 수탁 받아 운영하는 ‘태조산산림레포츠단지’ 준공식을 열고 시범운영에 들어갔다고 28일 밝혔다.

태조산산림레포츠단지 준공식에서 행사 참석자들이 기념촬영 (왼쪽 일곱 번째부터 박상돈 천안시장, 이경직 기획산학부총장)
태조산산림레포츠단지 준공식 기념사진/백석대 제공

이날 준공식에는 박상돈 천안시장, 이경직 백석대 기획산학부총장, 문진석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원 지역 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태조산산림레포츠단지는 동남구 유량동 산1-1 태조산공원 내 45만 4,893㎡ 규모로 조성됐다. 높이 6~14m의 곡선형 활강 레포츠 시설, 3가지 코스로 구성된 공중 네트 레포츠 시설, 성인과 청소년 숲 모험 레포츠 시설(25코스), 어린이 숲 모험 레포츠 시설(10코스)을 갖췄고, 관리동 및 카페가 입지한 어울림센터도 신축됐다.

백석대 이경직 기획산학부총장은 “태조산산림레포츠단지 준공으로 시민들이 편안하게 쉬고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됐다”며 “태조 왕건의 역사가 담긴 태조산에서 전 세대가 함께 즐기는 산림레포츠시설이 되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조산산림레포츠단지는 이날 준공식을 시작으로 8월까지 다양한 연령층 대상 시범사업을 진행하며 내년부터 일반인에게 개방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