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지방보훈청, 국가유공자 힐링캠프 운영
대전지방보훈청, 국가유공자 힐링캠프 운영
  • 허정윤 기자
  • 승인 2023.05.17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허정윤 기자] 국가보훈처 대전지방보훈청(청장 강만희)은 17일부터 3일간 국가유공자 등 보훈가족 17명을 초청해 2023년 국가유공자 힐링캠프를 경북 영주에 있는 국립산림치유원에서 진행한다.

대전지방보훈청의 국가유공자 힐링캠프에 참가한 국가유공자와 가족들이 캠프 첫날인 17일 기념촬영
대전지방보훈청의 국가유공자 힐링캠프에 참가한 국가유공자와 가족들이 캠프 첫날인 17일 기념촬영

이번 행사는 산림의 치유효과를 통해 트라우마, 우울, 불안 등으로 심리적 어려움이 있는 국가유공자와 가족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증진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캠프에서 산림욕 체조, 명상, 수(水)치유, 족욕, 다도 등 건강증진과 심신안정을 위한 여러 활동을 진행하고 대전지방보훈청 심리상담 자체프로그램을 통해 가족 간 유대관계 회복을 위한 시간을 보냈다.

캠프에 참가한 한 국가유공자는 “숲 체험을 통해 몸과 마음이건강해지고 가족 간 화합을 다지는 좋은 기회가 되어 행복하고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지방보훈청은 보훈가족의 심리적 회복과 안정을 위해 ‘보훈가족 마음나눔터’를 운영하며 심리검사, 심리상담 등 다양한 심리재활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으며, 매월 1회 대전보훈병원에서 찾아가는 심리상담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