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충남 천안시와 천안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모다아울렛 천안아산점이 지난 3일 개최한 플리마켓 ‘Hi 천사마켓’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모다아울렛 천안아산점 1층 야외광장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시민들에게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을 홍보하고, 판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주말을 맞아 아울렛을 찾은 가족 단위 시민들은 풍성한 먹거리와 제품을 접했고, 특히 아이들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행사에서는 우드버닝, 페이퍼크래프트, 인생사진 흑백사진관, 손인형만들기 등의 체험존과 먹거리, 생활잡화, 농수산물, 공예품 등 다양한 사회적경제 제품을 판매하는 마켓존을 운영했다.
또한 2만원 이상 구매 시 모다아울렛 5천원 쿠폰 지급, 스탬프 투어 시 사회적경제 제품 지급 등의 이벤트도 진행했다.
장동순 천안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장은 “이번 행사가 천안시민들이 사회적경제와 친숙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지속적으로 플리마켓이 운영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천안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사회적경제 조직의 역량 강화와 협업 비즈니스 확산, 지역사회 변화를 목적으로 네트워크, 인재 양성, 정책생산, 인식개선, 사회적경제 조직 발굴·육성 등의 사업을 수행하는 거버넌스 조직이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