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한국정책방송원, 도 내 아름다운 관광지 전국에 알린다
충남도-한국정책방송원, 도 내 아름다운 관광지 전국에 알린다
  • 권상재 기자
  • 승인 2023.06.05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관광 활성화 업무협약…대백제전 등 홍보

[충청뉴스 권상재 기자] 충남도와 한국정책방송원(KTV)이 도내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다양한 관광지를 전국에 알리기 위해 손을 맞잡았다.

충남도-한국정책방송원이 도내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다양한 협약
충남도-한국정책방송원이 도내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다양한 관광지를 전국에 알리기 위해 손을 맞잡았다

도는 5일 도청 상황실에서 김태흠 도지사와 하종대 한국정책방송원장 등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남 문화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도는 영상 콘텐츠 제작·제공 및 행정적 지원에 나서며, 한국정책방송원은 홍보 영상의 편성·방영, 지역 관련 보유 콘텐츠와 기술을 지원한다.

도는 한국정책방송원을 통해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다양한 관광지를 전국에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해 개최 예정인 대표 축제로는 ▲2023 대백제전 ▲금산세계인삼축제 ▲보령머드축제 ▲K-컬처박람회 등이고, 함께 ▲예산상설시장 ▲백마강 테마파크 ▲논산 선샤인랜드 ▲예당호 출렁다리 ▲공주 한옥마을 등 테마별 및 계절·취향에 맞게 여행할 수 있는 다양한 관광지를 보유하고 있다.

김태흠 지사는 “충남은 수도권과 가까운 지리적 이점과 편리한 교통으로 관광 산업을 더욱 발전시킬 수 있는 힘이 있다”며 “한국정책방송원과 단순 일회성이 아닌 지속 협력을 통해 더 많은 관광객이 충남을 찾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하종대 한국정책방송원장은 “문화·관광 홍보를 통한 지역경제 살리기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지자체 노력에 도움을 드리는 것이 정부 공공채널로써 케이티브이(KTV) 본연의 임무”라며 “지역 홍보 소통협력 차원에서 충남의 적극적인 협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