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상의 ‘창립 91주년’기념식 장학금 전달
대전상의 ‘창립 91주년’기념식 장학금 전달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3.06.16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기근속 임직원 표창장 수여
‘회원사 근로자 자녀’ 및 ‘희망드림’ 장학금 전달로 축하 의미 더해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대전상공회의소(회장 정태희)는 16일, 상의회관 2층 대회의실에서 역대 회장 및 현 회장단과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유재욱),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성우종), 상의 임직원과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91주년 기념식’을 가졌다.

‘창립 91주년’기념식 장학금 전달
‘창립 91주년’기념식 장학금 전달

이날 행사는 개회 및 국민의례, 내빈 소개에 이어 사무국 장기근속 임직원 표창, 회원사 근로자 자녀희망드림 장학생 장학증서 및 장학금 전달, 축하 덕담과 기념촬영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정태희 회장은 기념사에서 “대전상의는 지난 91년간 지역 유일의 종합경제단체로서 회원사의 권익을 대변하고, 기업애로 해결에 앞장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면서 “최근에는 ESG경영과 신기업가정신 확산 운동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사회적 책임 활동에도 힘을 보태고 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앞으로도 대전상의는 충남지회와 청년상의, 출연연, 대학 등을 서로 연결하여 기술과 지식을 공유하고, 지역사회 구성원 모두 함께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창립 91주년’기념식 장학금 전달
‘창립 91주년’기념식 장학금 전달

이어진 사무국 장기근속 임직원 표창장 수여식에서는 정호영 사무국장(25년)과 민지혜 과장(15년)이 타의 모범 및 성실함을 인정받아 표창장을 받았다.

장학금 전달식에서는 학업성적이 우수하고 품행이 바른 회원사 근로자 자녀 40명에게 총 2,800만원을, 사회적 배려 대상 자녀 74명에게 연간 8,880만원 등 총 1억 1,680만원의 장학금과 장학증서, 부상품 등을 대표 학생과 학부모, 대전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각각 전했다.

창립 91주년을 축하하는 의미로 제21대(손종현 ㈜남선기공 회장)와 제23대(정성욱 ㈜금성백조주택 회장) 역대 회장의 축하 덕담과 케이크 절단식으로 지역 경제 발전을 기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