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한국폴리텍Ⅳ대학 대전캠퍼스(학장 박봉순)는 지난 29일 본교 대회의실에서 한전에프엠에스(주)(사장 최병운)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국폴리텍Ⅳ대학 박봉순 학장, 공병채 교무기획처장, 노병상 행정처장, 김형욱 학생처장, 이동환 산학협력단장과 한전에프엠에스(주) 최병운 사장, 류근희 경영기획팀장, 이영민 충청지사장, 양원민 경영기획팀 대리, 조현정 인사총무팀 대리가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이 보유한 교육, 정보 기술의 교류를 통하여 지역경제의 발전 및 상호 이익 창출을 도모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 교육, 정보, 기술의 상호 교류와 지원 등 협력에 관한 사항 ▲ 구성원의 역량 강화를 위한 활성화 방안 모색 ▲ 각종 홍보활동 지원에 관한 사항 ▲ 기타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하여 공동의 협력이 필요한 사항 등에 협력키로했다.
최병운 사장은 “한전에프엠에스가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필요한 현장근로자 직무교육계획이 오늘을 기점으로 좋은 출발을 한 것 같다”며 한국폴리텍Ⅳ대학과 진행될 협업에 대해 기대감을 보였고, 박봉순 학장은 “오늘 업무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이 윈윈(Win-Win)하는 상호 교류가 지속적으로 펼쳐지길 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협약식에 참여한 한전에프엠에스(주)는 2023년부터 한국폴리텍IV대학 산학협력단과 협력하여 직무교육을 진행하였으며, 이번 업무협약을 기점으로 향후에도 다양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하여 이동환 산학협력단장은 “굳건한 협력체계를 토대로 산학이 협력하여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여러 방면으로 검토하여 양 기관이 최고의 결과를 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