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스토리가 흐르는 녹색길’ 준공식 및 걷기대회 개최
대덕구,‘스토리가 흐르는 녹색길’ 준공식 및 걷기대회 개최
  • 문요나 기자
  • 승인 2012.05.20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춘당생애길’ , ‘덕을 품은(懷德)길’ , ‘산디마을 산신제길` 에서 걷기대회
대전 대덕구(구청장 정용기)는 19일 계족산 봉황마당에서 ‘스토리가 흐르는 녹색길’ 준공식을 갖고 길거리공연, 체험행사 및 걷기대회를 열었다고 20일 밝혔다.
▲ 대덕구,‘스토리가 흐르는 녹색길’ 준공식 및 걷기대회 개최
이날 행사에는 정용기 대덕구청장, 박성효 대덕구 국회의원 당선자, 박종서 대덕구의회의장 등 많은 내빈과 주민 30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퓨전국악연주팀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정용기 대덕구청장 인사말씀, 내빈축사, 테이프커팅 순으로 진행됐다.
▲ 대덕구,‘스토리가 흐르는 녹색길’ 준공식 및 걷기대회 개최
준공식에 앞서 진행된 걷기대회는 동춘당 생애길, 덕을 품은(懷德)길, 산디마을 산신제길 에서 오전9시 30분부터 출발하여 문화해설사가 설명하는 스토리를 듣고 길가에 세워진 조형물들을 감상하면서 5월 푸른 숲속의 향기를 음미하는 뜻 깊은 행사가 되었다.

이밖에도 길거리 공연 및 한글티셔츠만들기, 페이스페인팅, 팬시우드아트, 전통떡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로 학생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었다. 정용기 구청장은 “행정안전부 공모사업에 당선되어 조성된 ‘스토리가 흐르는 녹색길’이 새로운 관광 콘텐츠로 전국에서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올 것으로 예상 된다” 며“기존의 길 관광지와 차별화된 색채를 지닌 본 ‘녹색길’과 ‘200리 로하스 길’을 통해 사람이 모이고 돈이 모이는 대덕구,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녹색생태도시 대덕구를 만들어 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