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법무보호복지공단 대전 충남지부(지부장 김재환)는 23일 오전 10시, 소병철 대구고등검창철 검사장, 이충호 한국 법무보호복지공단 이사장, 김종인, 임영현, 김세호, 안용석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이사, 한창규 전이사장과 정성욱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대전 충남지부 후원연합회장(주식회사 금성백조주택 대표이사 회장) 등 전국 14개 후원연합회장, 후원회원, 공단직원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전 관저체육공원에서 열린 전국후원연합회 허그(HUG) 나눔축제 한마당에 참여했다.

식전행사로는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대전 충남지부 여성후원회(회장 한혜민)의 고선애 위원(한밭대학교 평생교육원 민요지도교수)이 이끄는 국악공연팀의 화려한 국악 연주 및 퍼포먼스가 선보여졌다.

이어진 2부, 3부 행사에서는 파도봉 넘기, 공굴리기, 줄다리기, 릴레이 등 각 종목별 단체게임 및 기관별 후원회 장기자랑 및 노래 경연대회 등 흥겨운 레크레이션으로 진행되었다.
대전 충남지부 후원연합회 정성욱회장은 “허그(HUG) 나눔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하여 이날 행사에 1,000만원 상당의 기념품을 제작하여 행사에 참여한 후원회원 및 직원들에게 증정하였으며 행사에 필요한 물품과 음식을 지원하였다.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은 교정시설에서 출소한 자들에게 숙식제공, 직업훈련, 취업알선, 주거지원, 창업지원, 긴급원호 등 정신적ㆍ물질적 원조를 통해 이들의 건전한 사회복귀를 촉진시키고 효율적인 범죄예방활동을 전개함으로써 범죄로부터 사회를 보호하는 역할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기관으로 전국에 14개 지부, 1개 여성센터, 7개 지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국지부 및 지소의 지역별, 직능별 후원회에서는 출소자 자립을 위한 다양한 기부활동 및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한편, 금성백조는 1981년 창립한 대전의 대표 건설사로 올해 하반기에는 경기도 화성 동탄2신도시 커뮤니티시범단지 내 17블록에 예미지를 분양할 계획이며, 2014년에는 대전 죽동지구에서 예미지를 선보일 계획이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