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농부시장 ‘당장’,신선한 농산물 직거래 호응
당진농부시장 ‘당장’,신선한 농산물 직거래 호응
  • 김정식 기자
  • 승인 2023.08.23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당진시 농업기술센터에서 오후 4시부터 저녁 8시까지

[충청뉴스 김정식 기자] 8월 당진 동네 농부 만나는 날 ‘당장’이 무더운 여름을 마무리하기 위해 오는 26일 농업기술센터 다목적구장에서 야간 운영한다.

당진 농부시장 당장 홍보용 카드뉴스
당진 농부시장 당장 홍보용 카드뉴스

당진농부시장은 당진 지역 농부가 재배해 직접 판매하는 시장으로 시중 마트에서 구매하는 농산물보다 신선한 농산물을 구매할 수 있으며 생산자가 누구인지 알고 먹을 수 있어 식재료에 대한 존중도 키울 수 있다.

이번 ‘당장’은 무더위가 한풀 꺾인 오후에 저녁 산책을 즐길 수 있도록 오후 4시부터 저녁 8시까지 야간 운영하며 17개의 팀의 농가가 직접 생산한 가공품, 수공예품과 체험활동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될 예정이다.

지난 6월 열린 당장 모습
지난 6월 열린 당장 모습

또한 22일부터 24일까지‘당장’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는 사전구매 기간을 이용하면 10%의 할인 혜택도 제공받을 수 있다.

당진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당진의 농부와 시민이 직접 만나 함께 나누고 누릴 수 있는 당진형 파머스마켓이 바로 당진 농부시장”이라며 “많은 분이 농부시장에 와서 농산물의 다양한 가치를 느끼며 여름밤 즐거운 산책을 즐기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당장’은 장바구니 이용을 장려하고 개인 용기를 가지고 올 경우 친환경 세제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리필 스테이션 등이 있는 친환경 시장으로 운영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