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학부모회 역량강화 연수
대전교육청, 학부모회 역량강화 연수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3.08.31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중·고·특수학교 학부모회 임원 및 대전교육정책 학부모모니터단 400여 명 참석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31일 대전평생학습관 어울림홀에서 학부모회 임원 및 대전교육정책 학부모모니터단 400여 명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학부모회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3학년도 학부모회 역량강화 연수에서 인사말 하는 설동호 교육감 모습
2023학년도 학부모회 역량강화 연수에서 인사말 하는 설동호 교육감 모습

이번 연수는 학부모회의 전문성을 제고하고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특히, 「대전광역시교육청 학교 학부모회 조례(’21.12.29.)」 제정 이후 학부모회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첫 연수로 의미가 뜻깊다.

학부모회는 민주적이고 효율적인 학교교육을 위해 학부모의 교육활동 참여를 확대하고자 구성된 교육자치기구로 학교운영에 대한 의견제시, 학교교육 모니터링, 학부모 자원봉사, 학부모교육 참여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2023학년도 학부모회 역량강화 연수 진행 모습
2023학년도 학부모회 역량강화 연수 진행 모습

서울대학교 중창단‘SNU Stimme’의 공연을 시작으로, 충남대학교 박수정 교수가‘학부모가 알아야 하는 교육정책’이라는 주제로 부모교육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였고, 상대초등학교 박정우 교사가 학부모회 기능, 역할 등 교육현장 경험과 사례를 중심으로 맞춤형 연수를 실시하였다. 아울러 청렴문화 확산을 위하여 「2022 시민참여 대전교육 청렴콘텐츠 공모」수상작을 학부모들과 공유하였다.

또한, 학부모회 운영에 관한 이해를 돕고자 리플릿을 제작·배포하였으며, 이번 연수에 참석하지 못한 학부모회 회원들도 연수 내용을 알 수 있도록 대전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에 연수자료 등을 공개할 예정이다.

김종하 혁신정책과장은 “이번 연수로 학부모 학교 참여를 확대하고 교육공동체간 소통을 활성화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학부모회의 전문성 신장과 역량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