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15일 열려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한국기술교육대학교(이하 한기대) 학술정보원은 오는 12~15일 교내에서 ‘온·오프라인 도서관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한기대에 따르면 이번 박람회는 재학생과 대학원생, 지역주민들에게 도서관(다산정보관)의 정보 자원(종이책, 전자자료)에 관한 관심 증대와 독서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프라인 박람회는 교내 다산정보관 로비에서 ‘SF 연대기와 함께 살펴보는 테마 도서전’을 주제로 진행되며 도서전과 참여존, 포토존, 독서존 등 SF 도서 200여 종 전시를 통한 다양한 부스가 운영된다.
오프라인 전자정보전은 전자정보 업체 10여 곳이 참여해 학술 전자정보 전문가들이 참여자들과 1:1 코칭을 진행한다.
13일에는 다산정보관 다산홀에서 휴먼아카데미 행사와 연계해 SF 소설가 김초엽 작가의 ‘공학기술의 여백’이란 주제로 북토크 행사도 열린다.
온라인 전자정보전은 웹페이지(https://myurl.ai/zb7k1j)를 통해 웹 DB부스를 통한 온라인 전자자료 이용 방법 교육과 안내 동영상, 퀴즈 풀이 등으로 진행된다.
서희석 학술정보원장은 “책장을 넘기며 읽을 수 있는 책부터 컴퓨터로 접속하는 전자자료까지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혼합된 도서관 박람회를 통해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도모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박람회 부스와 조형물 등은 환경보호를 위해 친환경 종이로 제작하고, 박람회 종료 후 활용 가능한 집기나 비품은 재학생에게 제공하거나 재활용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