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윤봉길체육관서 일자리박람회 개최
예산군, 윤봉길체육관서 일자리박람회 개최
  • 권상재 기자
  • 승인 2023.09.14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에 21개 기업 참여

[충청뉴스 권상재 기자] 예산군은 윤봉길체육관에서 오는 21일 오후 2시부터 ‘2023 예산군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

예산군 일자리박람회 포스터
예산군 일자리박람회 포스터

박람회는 심화된 구인·구직자 간 일자리 간극의 문제를 해소하고자 서로에게 맞는 일자리를 제공하고 찾기 위해 마련됐다.

박람회에는 21개의 우수기업체가 참여해 100여 명을 채용할 예정이고, 구직 희망자는 예산군일자리지원센터 홈페이지 및 군청 홈페이지를 통해 구인 업체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박람회 현장에서 기업체와 면접을 보고 받은 참여 확인서를 운영본부에 제출하거나 행사 이후 군청 일자리팀에 제출하면 1인 1회 3만 원의 면접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군에 거주하는 만 19∼64세의 국가자격증 시험에 응시한 구직자는 1인 2회 최대 10만 원 한도 내 응시료를 지원받을 수 있다.

당일 행사장에서는 ▲기업 인사담당 현장면접 ▲고용노동부 천안고용지청 예산고용복지센터, (재)충청남도 일자리경제진흥원 등 10여개 취업 전문기관의 청년, 중장년, 여성, 노인 등 분야별 맞춤 상담과 정보제공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부대행사로는 ▲바리스타 체험 등 직업체험 부스 운영 ▲면접 헤어·메이크업 ▲무료 이력서 사진 촬영 ▲취업 타로상담 ▲퍼스널컬러 등이 준비돼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많은 분들이 취업에 성공하기를 바란다”며 “구직자에게 다양한 일자리 발굴과 지속적인 취업 정보 제공 등을 통해 원하는 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