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디지털 방송전환 지원사업 적극 홍보
예산군, 디지털 방송전환 지원사업 적극 홍보
  • 서지원
  • 승인 2012.06.13 1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가구 우체국에 정부지원 신청 후 2만원 납부하면 디지털 컨버터 1대 대여

예산군(군수 최승우)은 금년 말 지상파 아날로그 방송이 종료됨에 따라 직접수신 취약계층 및 일반가구에 대해 디지털 방송 전환 정부지원사업에 발 벗고 나섰다.

군 관계자는 간부회의 및 읍·면장회의를 통해 지원대상 가구를 적극 발굴하도록 강조해 현재까지 군내 2,484가구가 신청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홍보와 신청독려로 조기에 디지털 방송 시청준비를 완료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 밝혔다.

또한 “TV 시청시 아날로그 전환을 알리는 자막고지가 나오면 정부지원대상 가구이므로 조속한 시일 내 지원신청에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디지털 전환신청을 원하는 저소득층 가구(기초생활수급권자, 차상위계층, 시청각장애인)를 대상으로 읍․면사무소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 제출하거나 인터넷 민원24(www.minwon.go.kr) 및 OK 주민서비스(www.oklife.go.kr)에 접속해 신청이 가능하며 디지털 컨버터를 무료로 지원하거나 정부가 지정한 디지털TV를 구입할 경우 10만원의 보조금을 지원한다.

또한 일반가구 및 노인(만65세 이상)ㆍ장애인가구 경우, 우체국에 정부지원을 신청하고 자가부담금 2만원을 납부하면 디지털 컨버터 1대를 대여해주며, 추가로 3만원을 납부하면 실외안테나를 설치해 준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