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새마을대전협의회, 농촌일손돕기 사랑해(愛) 운동 전개
직장새마을대전협의회, 농촌일손돕기 사랑해(愛) 운동 전개
  • 충청뉴스
  • 승인 2023.09.16 2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구 산직동 찾아 2023년 제2차 농촌희망드림, 고추수확에 힘보태...

[충청뉴스 충청뉴스] 직장새마을운동대전광역시협의회(회장 박영복, 이하 직장시협의회)는 15일, 구직장회장, 시직장운영위원, 배재대 김하윤 지도교수를 비롯한 대학새마을동아리·청년새마을연대 회원 등 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우리 지역 서구 산직동을 찾아 「2023년 제2차 농촌희망드림, 고추수확 농촌일손돕기」사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여느해와 다르게 올 들어서 유난히 집중호우·태풍 등 자연재해로 인해 힘들게 수확을 앞두고 있는 농작물 있음에도, 일손이 부족해 제때 수확하지 못하여 어려움을 겪는 우리 지역 농가를 찾아 고추 수확 일손돕기 운동에 발벗고 나서게 된 것이다.

직장시협의회는 지난 6월 대덕구 이현동을 찾아 1차로 감자수확 일손돕기를 실시하였고, 매년 지역 내 장애인 복지시설을 지속적으로 방문하여 봉사활동과 성금품 전달 등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농촌과의 교류를 통해 농촌의 현실을 이해하고 지속적인 협력관계 형성을 통한 농촌의 시름을 함께 나누어갈 예정이다.

박영복 회장은 “농촌인구감소 및 고령화로 인해 농번기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실질적인 도움과 농촌의 현실을 이해하고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라며 “그동안 왕성하게 활동 해오고 있는 대학새마을동아리·청년새마을연대 회원들이 참여해 뜻깊은 행사가 되었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