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명선 전 논산시장 “악의적 정치공작에 강력 대응할 것”
황명선 전 논산시장 “악의적 정치공작에 강력 대응할 것”
  • 권상재 기자
  • 승인 2023.09.20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권상재 기자] 정치자금법 위반혐의로 고발된 황명선 전 논산시장이 “악의적 정치공작에 강력 대응할 것”을 밝혔다.

황명선 전 논산시장 “악의적 정치공작에 강력 대응할 것”을 밝혔다/사진 권상재 기자

황 전 시장은 20일 충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내년 총선을 앞두고 유력후보인 저를 모함하는 저질적인 정치공작”이라며“ 어제 대전지방검찰청 논산지청에 공작을 꾀한 사람들을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와 무고, 무고교사죄 혐의로 고소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고발장 내용을 보면 어느 것 하나 명확한 증거 없이 ‘카더라’ 식의 허구로 가득 차 있다”며 “고발자체만으로 내년 총선의 유력후보인 자신에게 흠집을 내 선거에 영향을 끼쳐보겠다는 불순한 의도다. 선처나 합의는 절대 없을 것”이라고 일축했다.

또한 “매번 선거때마다 유사한 방법으로 음해성 고발이나 허위사실공표등을 통해 여론을 호도하여 선거에 영향을 끼치려는 세력이 있었다”며 “오히려 선거에 개입하려는 정치공작을 일삼던 자들이 세 차례에 걸쳐 법의 심판을 받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에도 그 못된 버릇을 고치지 못하고, 민주주의의 근간을 흔들며, 다시금 비열한 정치공작을 시도하려는 배후세력은 어떠한 시도도 성공하지 못할 것”이며 “배후를 밝혀 반드시 법적인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일갈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