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교육위원회, 2023 교육분과 의정자문위원회 개최
대전시의회 교육위원회, 2023 교육분과 의정자문위원회 개최
  • 충청뉴스
  • 승인 2023.09.21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활동 지원을 위한 정책방향 공감대 형성
2023년도 제2회 교육분과 의정자문위원회 개최 장면
2023년도 제2회 교육분과 의정자문위원회 개최 장면

[충청뉴스 충청뉴스] 대전시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박주화)는 9월 21일(목) 10시 30분 대전시의회 소통실(3층)에서 2023년도 제2회 교육분과 의정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위원회는 ▲제271~273회 정례회(임시회) 상정 안건 보고 ▲국제 교류 협력을 위한 해외 기관 방문 결과 안내 ▲교육위원회 주관 정책 토론회 결과 보고 ▲교육정책 및 의정활동 관련 의정자문위원회 의견 청취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최근 우리 교육현장에서 발생한 일련의 안타까운 사건들과 관련하여 각계의 전문가적 시선으로 바라본 교권보호활동 강화 방안, 학생의 바른 인성함양을 위한 독서교육 확대, 학교 안전시스템 구축 등 교육현안에 대하여 다양한 의견을 듣고 서로 소통하면서, 교육현장에 필요한 정책들에 대해 서로 공유하고 공감하는 자리가 됐다.

박주화 교육위원장은 “우리 교육위원회는 교육활동 지원을 위해 교권과 교육활동 보호에 관한 조례안, 도서구입비 지원 조례안을 추진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면서 “대전 교육행정의 주요 정책을 심의하는 교육위원회로서 학교의 본질인 교육활동이 위축되지 않고 학생, 학부모, 교원 모두가 만족할 만한 정책 추진을 통해 행복한 대전교육의 토대가 마련되도록 적극 나서겠다“ 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