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인력공단 대전지역본부 학습기업 ㈜센서테크, 일학습병행 우수사례 경진대회 기업현장교사 부문 대상 수상
한국산업인력공단 대전지역본부 학습기업 ㈜센서테크, 일학습병행 우수사례 경진대회 기업현장교사 부문 대상 수상
  • 충청뉴스
  • 승인 2023.09.21 2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학습병행 도제학교, P-TECH유형 참여로 기업 생산성 향상

[충청뉴스 충청뉴스] 한국산업인력공단 대전지역본부(본부장 정은희)는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최하는 일학습병행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대전지역 학습기업인 ㈜센서테크가 기업현장교사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시상식은 오는 26일 2023년도 전국 일학습병행 우수사례 경진대회 기업현장교사 부문 대상자에 대한 시상식을 거행한다.

대전지역본부는 일학습병행 참여기관 및 개인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공유함으로써 사업 내실화와 일학습병행 참여 자부심 및 업무수행 의욕 고취를 위해 일학습병행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실시하고 있다.

일학습병행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학습기업, 기업현장교사, 학습근로자, 공동훈련센터, 공동훈련센터 전담자 5개 부문의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매년 9월 직업능력의 달을 맞이하여 시상식을 개최한다.

일학습병행은 기업이 근로자를 우선 채용하여 국가직무능력표준(NCS)을 기반으로 1년 이상 도제식 현장훈련(OJT)과 현장외훈련(Off-JT)을 실시하고 평가를 통해 자격을 주는 일터 중심의 교육훈련 제도이다.

일학습병행을 통해 기업은 핵심인재를 효과적으로 양성할 수 있으며, 근로자는 불필요한 스펙 쌓기에서 벗어나 조기에 취업해 직무에 맞는 전문적인 교육을 받음으로써 경쟁력을 확보하면서 국가자격 및 학위 취득도 가능하게 된다.

㈜센서테크는 화학물질분석기기, 방위산업분야에서 기술 개발, 기술혁신의 연구 중심 회사로 2017년 대전광역시 유성구로 사옥 이전 이후 지속적으로 전자기기하드웨어개발, 전자기기생산 직종으로 일학습병행 사업에 참여 직원을 채용하고 학사 학위 취득을 위해 적극 지원하고 있다.

대상 수상자인 ㈜센서테크 이성만 이사는 “이번 기회를 통해 일학습병행 사업의 확산에 기여할 수 있어 기쁘고, HRD 전문가로서 회사에 꼭 필요한 인력을 양성하는데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지역본부 정은희 본부장은 “이번 우수사례 대상 수상을 통해 대전지역 내 일학습병행 사업의 선순환을 구축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라며 “중소기업에 맞춤형 직업훈련 서비스를 추진하고 역량강화 지원을 통해 직업능력개발사업을 성공적으로 이행하겠다”라고 말했다.

한국산업인력공단 대전지역본부는 기업현장교사 부문 외에도 학습기업 부문에서 우수상(해솔정보통신주식회사) 및 장려상((주)비앤비컴퍼니)을 수상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