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특구 50주년, 대전 엑스포 30주년 기념 스토리 공모전 10회차 개최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운영하는 대전콘텐츠코리아랩에서 2023 대한민국 과학소재 스토리 공모전을 개최한다. 장르를 불문하고 ‘과학’을 소재한 주제로 1인당 부문별(단편소설, 웹소설) 각 1편씩, 최대 2편까지 출품가능하다.
지원자격은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대전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접수가능하다. 접수기간은 9월 22일부터 10월 31일까지 40일간 진행되며, 단편소설 10편, 웹소설 4편으로 총 14편을 선정할 예정이다. 시상 및 상금은 부문별 대상 300만원, 최우수상 200만원, 우수상 100만원으로 단편소설 부문 대상은 대전광역시장상이 수여되고 웹소설 부문 대상은 진흥원장상이 수여된다.
또한 수상작은 KT 그룹사 콘텐츠 전문 업체 ㈜스토리위즈의 플랫폼 ‘블라이스’에 작품 등록, ㈜스토리위즈에서 계약을 위한 작품검토를 진행할 수 있다.
이은학 진흥원장은 “과학소재 스토리 공모전 10주년이라는 의미 있는 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로 작가의 꿈을 이루고 더 이어나갈 수 있기를 바라며 저희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지금처럼 꾸준히 그리고 늘 새롭게 창작자들을 위해 더욱 귀 기울이며 지원하겠다”며 콘텐츠 창작자의 발전을 위한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