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보건소, 명소 찾아 자율적 걷기 동아리 운영
세종보건소, 명소 찾아 자율적 걷기 동아리 운영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3.10.04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시보건소는 시민의 비만 예방 및 건강증진을 위해 ‘세종 명소 찾아 자율적 걷기 동아리’를 운영하기로 하고, 활동에 참여할 동아리 40팀을 오는 11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자율적 걷기 동아리는 세종시민이면 누구나 최소 3명에서 최대 6명까지 팀을 구성하면 되며, 이미 결성된 동아리도 참여가 가능하다. 다만, 지난 상반기(4월) 걷기 동아리에 참여한 경우는 신청이 불가하다.

운영방식은 오는 16일부터 11월 17일까지 5주간 주 1회 이상 동아리원 전체가 함께 모여서 세종시 명소를 찾아 걷고, 인증사진과 활동일지를 동아리 대표자가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주차별 일정으로는 ▲1주차 이응다리 걷기 ▲2주차 중앙공원 장남뜰광장, 도담동 해뜨락광장 등지에서 세종 글자와 충녕이 찾아 걷기 ▲3주차 고운뜰공원 외곽둘레길 걷기 순으로 진행하면 된다.

또한, ▲4주차에는 중앙공원, 호수공원, 조천연꽃공원 등 세종시 관내 공원 걷기 ▲5주차에는 전월산, 비학산, 오봉산 등 세종시 관내 산 걷기 순이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동아리원 전체가 5주간 20만 보 이상 걸음 수를 달성해야 하며, 동아리원 전원이 걸음 수 달성 및 주 1회 사진 인증을 모두 완료하면 동아리 대표자에게 여민전 5만 원이 지급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동아리는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되며, 동아리 대표자가 네이버 폼(naver.me/GKxO4m54)이나 정보무늬(QR)코드를 활용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