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대 총포광학과, '2023 지상군 페스티벌' 현장체험학습 성료
대덕대 총포광학과, '2023 지상군 페스티벌' 현장체험학습 성료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3.10.11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덕대학교 총포광학과가 충남 계룡대에서 개최된 「2023 지상군 페스티벌」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충남 계룡대에서 개최된 「2023 지상군 페스티벌」 현장체험학습 실시
충남 계룡대에서 개최된 「2023 지상군 페스티벌」 현장체험학습 실시

「2023 지상군 페스티벌」은 육군이 주최하는 전군 최대규모의 군 문화 축제로, 이번 축제에서는 유·무인 복합전투체계 기동시범, 최신 전투 장비 전시 및 탑승체험, 서바이벌, 마일즈 사격체험 등 첨단과학기술이 적용된 여러 가지 체험 및 전시 프로그램과 육군 특별공연팀, 군악대 · 의장대 공연, 태권도 시범, 군사경찰 MC 퍼레이드 등 고품격 군 문화공연을 한자리에서 관람할 수 있었다.

이 날 2023 지상군 페스티벌에서는 총포광학과 1∼2학년 3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해 최신 전투장비와 다채로운 군 문화공연을 관람했다. 총포광학과 학생회장 2학년 전현주 학생은 “현재 육군에서 사용하고 있는 첨단 무기들을 직접 관람하고 체험하니 군사 무기 기술의 발전 정도를 실감할 수 있었고, 특히 VR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종류의 개인 화기들의 성능을 접해볼 수 있어서 총포광학과 학생으로써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현장체험학습을 진행한 박선화(총포광학과 학과장)교수는 “현재 교육과정에 최첨단 VR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다양한 무기체계의 실무기술에 대한 실감형 교육 콘텐츠를 개발 및 활용하고 있다”며, “이번 견학을 계기로 미래 무기체계의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 편 대덕대학교 총포광학과는 각종 총기, 화포에 대한 실무교육과 첨단광학장비의 작동원리와 성능평가 및 운용, 정비에 대한 전문적이고 첨단화된 기술을 습득하여 총포광학 전문가를 양성하는 국내 유일 학과로, 특히 국방부 지원의 e-MU(e-Millitary University) 과정을 개설하여 졸업 후 부사관 근무 중 학사학위 취득도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총포광학과 졸업생은 충남대 기계공학과와 공주대 기계자동차공학부를 무시험으로 편입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며, 최근 ‘이음 5G 기반 실감형 다자간 협업 군사훈련 시스템 개발 및 실증’(전담기관 : NIPA, 사업비 36억) 사업을 통해 다양한 무기체계 교육 과정에 최첨단 VR 프로그램을 도입·운영하여 눈길을 끌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