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5도2촌 문화체험여행 '호평'
공주시, 5도2촌 문화체험여행 '호평'
  • 조홍기 기자
  • 승인 2023.10.18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근 지자체에서 가족 단위 240여명 참여, 생활인구 유치 주력

[충청뉴스 조홍기 기자] 충남 공주시(시장 최원철)는 지난 7월부터 10월까지 4회에 걸쳐 ‘5도2촌 공주 문화체험여행’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18일 밝혔다.

5도2촌 문화체험여행 - 가을대백제전테마
5도2촌 문화체험여행 - 가을대백제전테마

‘5도2촌 문화체험여행’은 세종 등 인근 도시민을 대상으로 공주시의 다양한 문화와 관광, 체험 연계코스를 소개하고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지역의 이미지 제고와 향후 지속적인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주시의 생활인구 증대를 위한 ‘신5도2촌 정책’의 일환으로 추진된 이번 프로그램은 여름 물놀이 테마 2회, 가을 대백제전 테마 2회 등 총 4회에 걸쳐 세종시 초등학생 가족 단위 240여명이 참여했다.

여름 물놀이 테마 참여자의 호평과 입소문 덕에 가을 테마 모집에는 접수 이틀 만에 모집 인원을 초과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5도2촌 문화체험여행 - 가을대백제전테마
5도2촌 문화체험여행 - 가을대백제전테마

행사 참여자들은 “공주에 볼거리와 먹거리, 체험거리가 이렇게 많은 줄 몰랐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면서 공주에 관심이 생기고 더 알고 싶어졌다. 개별적으로 아이들과 다시 놀러 오고 싶다”라며 큰 만족감을 보였다.

이용호 지역활력과장은 “내년에도 문화체험여행 프로그램을 지속해 나갈 계획으로 많은 사람이 다시 찾는 공주시가 되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 발굴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