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급과정 12주 운영
파크골프 저변 확대, 지역민 건강 증진
파크골프 저변 확대, 지역민 건강 증진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순천향대학교는 20일 인문과학관에서 ‘제6기 파크골프 아카데미’ 초·중급과정 개강식과 오리엔테이션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순천향대 평생교육원과 아산시 파크골프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과정은 1,700여 명의 협회 회원들과 아산 시민을 대상으로 지역 파크골프 인구의 저변을 확대하고,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통한 경기력 향상과 건강증진을 위해 개설됐다.
파크골프 아카데미는 초급과정(24명)과 중급과정(31명)으로 나눠 매주 팀티칭 강의로 진행된다.
세부적으로는 파크골프의 기본과 에티켓에서부터 ▲파크골프 규정 ▲기본자세 및 운영 방법 실습 ▲라운딩 운영 방법 ▲게임과 라운딩 ▲라운딩 시 안전교육 ▲이론과 결합한 라운딩 종합훈련 등 12주 차 일정에 따라 진행된다.
원점식 아산시 파크골프협회장은 “아산시의 생활체육 중 파크골프가 가장 빠르게 성장해 왔다고 자부한다”며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아산시 파크골프의 지속적인 경쟁력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민 순천향대 평생교육원장은 “이번 과정이 아산시 파크골프 인구의 저변 확대를 통한 질적 성장의 디딤돌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며 “양 기관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아산시 파크골프 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교육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