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대, '고용·직업능력개발 학술대회' 개최
한기대, '고용·직업능력개발 학술대회' 개최
  • 박동혁 기자
  • 승인 2023.10.20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 '직업능력개발' 2개 분야 6개 논문 수상 및 발표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한국기술교육대학교 고용직업능력개발센터는 한국고용HRD학회와 20일 서울 코리아나호텔에서 ‘2023년 고용·직업능력개발 학술대회’를 공동 개최했다고 밝혔다.

고용·직업능력개발 학술대회 기념사진/한기대 제공

이번 학술대회는 고용과 직업능력개발 활성화 관련 다양한 학술연구 주제 발굴을 위해 마련됐으며, 우수 논문 시상식과 논문발표, 토론이 진행됐다.

고용직업능력개발센터는 지난 3월부터 전국 대학 및 연구기관, 학회 등 관련 분야 연구자와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고용’과 ‘직업능력개발’ 2개 분야 논문을 공모, 총 25편의 논문을 접수했다.

각 분야별 전문가 심사위원회의 평가를 거쳐 우수상 2팀, 장려상 3팀, 대학원 우수논문상 1팀의 논문을 선정했다.

이어 진행된 학술대회에서는 ‘고용‧직업능력개발 학술연구 지평 확장을 위한 강의 체험 자문화기술지’를 주제로 임세영 한국고용HRD학회장이 기조 발제를 맡았으며, 6편의 우수 논문에 대한 발표가 이어졌다.

유길상 한기대 총장은 “급변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 고용과 직업능력개발 분야의 다양한 연구는 새로운 변화와 혁신을 이끄는 원동력이 된다”며 “관련 연구의 활성화를 위해 한기대는 더욱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기대 고용직업능력개발센터는 고용 및 직업능력개발 활성화를 위해 매년 관련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는 훈련 교·강사 역량관리 체계, 중대재해 안전관리 교육프로그램, 평생직업능력개발 서비스를 위한 대화형 AI 기술 활용 등의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한편 이번 학술대회는 한국노동경제학회, 한국생애개발상담학회, 한국인력개발학회, 한국직업자격학회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