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서산6년근 인삼 직거래 행사 성료
서산시, 서산6년근 인삼 직거래 행사 성료
  • 권상재 기자
  • 승인 2023.10.24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권상재 기자] 충남 서산인삼농협(조합장 박종범)은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서산인삼농협 인삼유통센터에서 ‘2023년 서산6년근 인삼 직거래행사’를 진행했다.

2023년 서산6년근 인삼 직거래행사 사진
2023년 서산6년근 인삼 직거래행사 사진

서산인삼농협에 따르면 시중가보다 10~20% 저렴한 6년근 수삼을 판매하고, 인삼 쉐이크 및 지역 우수 농특산물 판매, 인삼을 소재로한 먹거리 부스를 운영하여 지난해보다 판매실적이 10% 증가했다.

서산인삼농협은 온‧오프라인을 통해 다양한 소비촉진 행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공영홈쇼핑 수삼 판매방송 진행 등 유통시장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또한, 서산인삼농협 자체 제조시설에서 홍삼 제품을 만들어 천혜원이라는 브랜드로 조합의 직영 인삼유통센터와 인터넷쇼핑몰에서 판매중이며 전국에서 택배로 손쉽게 받아볼 수 있다.

2023년 서산6년근 인삼 직거래행사 사진
2023년 서산6년근 인삼 직거래행사 사진

한편, 토질과 기후 등의 인삼생산 최고의 조건을 갖춘 서산에서 생산된 6년근 인삼은 조직이 충실하고 향이 강하며, 유효사포닌 함량이 매우 높아 전국 최고의 품질로 인정받고 있다.

박종범 서산인삼농협 조합장은 “인삼 업계는 여전히 소비위축으로 인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인삼 소비촉진을 위해 인삼을 활용한 다양한 식음료 개발, 판로확보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소비자를 공략하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