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퍼실리테이터 양성과정 성료
대전 대덕구, 퍼실리테이터 양성과정 성료
  • 김남숙 기자
  • 승인 2023.10.26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전 중심 교육 진행… 역량 강화 동아리 결성 ‘눈길’

[충청뉴스 김남숙 기자] 대전 대덕구 공동체지원센터는 ‘2023 공동체 역량강화사업사업 퍼실리테이터 양성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6일 밝혔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이 퍼실리테이터 양성과정 수료식에 참석해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이 퍼실리테이터 양성과정 수료식에 참석해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퍼실리테이터(facilitator:진행 촉진자·조력자)’는 회의 및 토론 참여자들과 논의하고 구성원의 의견을 반영해 최선의 해결책을 제시하는 전문가를 뜻한다.

이번 교육은 퍼실리테이션 분야 전문가로 성장하고자 하는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지난 9월 19일부터 10월 24일까지 총 6차시로 진행됐으며, △퍼실리테이션의 철학 △회의진행을 촉진하는 다양한 도구 활용 △현장실습 △퍼실리테이션 설계 △종합실습 등 실전에서 직접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운영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주민은 “이번 교육을 통해 퍼실리테이션 기술에 대한 이해가 크게 높아졌고, 다양한 상황에서 효과적으로 회의를 이끌어 나갈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었다”고 전했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퍼실리테이터 양성 교육을 통해 워크숍, 마을회의 등 일상은 물론 지역의 문제해결을 위한 전문가로 성장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교육을 마친 학습자들은 퍼실리테이션 전문가로서 역량을 강화하고자 동아리를 결성해 학습을 지속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