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주민자치박람회 ...가을 축제로 이어져
세종시 주민자치박람회 ...가을 축제로 이어져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3.11.05 1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주민자치회 문화공연·마을사업 성과 공유·체험 프로그램 운영
- 1000여명의 시민 다 함께 ‘행복한 주민자치’ 즐겨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가 주최하는 ‘제4회 세종시 주민자치박람회’가 시민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4일 보람동 이응다리 남측광장 일원에서 실시됐다.

축사하는 최민호 세종시장 

이번 행사에는 최민호 시장, 이순열 시의회 의장, 박윤경 주민자치연합회장 등 내외빈과 많은 시민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자치를 매개로 소통과 재미가 가득한 가을 축제로 치러졌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는 올 한 해 24개 읍면동 주민자치회가 제안하고 숙의하며 성과를 이룬 다양한 마을사업 진행 과정을 전시해 주민자치에 대한 시민의 높은 관심을 이끌어냈다.

이순열 세종시의회 의장

무엇보다 읍면동 주민자치 프로그램 수강생들이 줌바댄스, 하모니카 연주 등 품격 있는 문화공연을 선보여 박람회장에 들른 시민의 눈과 귀를 즐겁게 했다.

참여 시민들은 박람회장에 마련된 체험 부스에서 24개 읍면동 주민자치회가 준비한 다도체험, 연등만들기, 네일아트, 서예쓰기 등 다양한 체험 행사를 즐기며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최민호 시장은 “시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주민자치박람회를 준비해 주신 주민자치회에 감사하다”며 “주민자치회가 앞으로도 주민 대표 조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세종시 주민자치연합회 박윤경 회장

행사를 주관한 세종시 주민자치연합회 박윤경 회장은 “많은 시민 여러분의 참여로 박람회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며 “앞으로도 주민자치회 활동을 통해 세종시가 품격 있는 도시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