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대모델과 출신 선윤미, 2023아시아모델어워즈 아시아스타상 수상
대덕대모델과 출신 선윤미, 2023아시아모델어워즈 아시아스타상 수상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3.11.06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년 10월 해외 패션모델 랭킹 TOP50에 선정되기도
“재학시절 다양한 경험 통해 성장.. 대덕대 모델과 출신 자부심 넘쳐”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덕대학교는 모델과 졸업생인 선윤미(고스트 소속)가 지난 5일 광명시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열린 「2023 아시아모델 페스티벌 아시아모델어워즈(Asia model awards)」에서 올해 아시아를 빛낸 모델부문 아시아스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동문 선윤미 씨
동문 선윤미 씨

올해로 제18회를 맞는 아시아모델페스티벌은 한국을 포함한 8개국 16개의 다양한 패션쇼와 관련 분야의 아티스트와 브랜드에게 상을 수여하는 행사로, <아시아스타상>모델 부문에서 대덕대 출신 모델 선윤미(14학번)가 수상자의 영예를 안게 된 것이다.

선윤미는 2018 S/S 시즌 루이비통쇼의 월드 독점모델로 해외에서 데뷔한 후 구찌, 돌체 앤 가바나, 보테가 베네타 등의 유명 브랜드광고와 쇼에 출연하였고, 특히 2022년 10월에는 해외 패션모델 랭킹 TOP50에 선정되기도 하였다.

수상 후 선윤미는 "재학시절 교수님들의 지속적인 지도와 다양한 체험활동이 원천이 되어 세계에서 활동하는데 큰 힘이 되는 것 같다"며 "무엇보다 자신은 자랑스러운 대덕대 모델이라는 자부심을 늘 잃지 않는다"고 말했다.

한 편, 전국중심 세계중심 슬로건으로 다양한 활동을 하고있는 대덕대학교 모델과는 선윤미 뿐 아니라 태은, 유성준, 이민지, 정태호, 최예원, 이근우, 박소연, 김찬우, 김보람, 김보경 등 밀란·파리·홍콩 등 해외에서 활동 중인 모델들을 양성하였으며, 탤런트 이태성, 채민서 등과 미스코리아 대전충남 진 김한빛, 박예린을 배출하며 대학모델학과 중 높은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